유튜브 음원추출 방법

Etc 2014. 8. 15. 17:06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사이트에서 음원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며 한국 동영상은 물론 해외 이슈 동영상들을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된 계기가 유튜브가 한목을 하기도 했고 처음으로 20억 뷰를 넘겼다고 하네요. 

이 처럼 유튜브 라는 어마어마한 사이트를 무시 할 수 없습니다.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는 물론 각종 TV프로그램의 홍보 목적으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워낙 사이트가 크고 오래됐기 때문에 찾아보면 없는 영상들이 없을 것 입니다. 

저 역시 스마트폰으로 자기전에 재미있는 영상을 본다거나 지난 TV 프로그램들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많이 발달 되어 있으니 다양한 루트에서 손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가끔가다가 동영상을 보다가 이 음원을 추출하고 싶은 생각이 들 겁니다.


바로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우선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각 종 프로그램은 물론 음악 뮤직비디오가 많이 나오고 한국 인기동영상 등 재미있고 이슈된 목록들도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을 골라서 선택해봅시다.



저는 현재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예고편을 선택했습니다.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입니다. 

공효진씨 너무 매력적이고 목소리도 제가 좋아하는 목소리입니다.



현재 보고 있는 동영상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줍시다. 

그러면 동영상 URL 확인이라는 탭이 나올 겁니다. 클릭을 해줍니다.

동영상이 짧은 경우에는 빨리 지나가면 화면을 클릭할 수 없기 떄문에 일시정지를 해준 상태에서 해주세요.



동영상 URL 확인란을 클릭해주면 위와 같은 동영상 주소가 나올 겁니다. 

그리고 나서 http://www.youtube-mp3.org/ 라는 사이트를 접속해줍니다.

이 사이트는 해당 영상의 음원을 빼줄 수 있게 도와주는 사이트 입니다.



이제 동영상에서 오른쪽 클릭해서 얻은 주소를 위에 해당하는 사이트 입력란에 붙혀넣기 해줍시다.

그리고 나서 Convert Video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조금 시간을 기다리면 위와 같이 해당 영상의 이미지와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란이 나올 것입니다.

내가 음원추출하고 싶은 영상이 맞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 완료한 후에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장면입니다. 말 소리도 다 나오고 음질도 괜찮게 들립니다.

이 처럼 내가 원하는 가수의 동영상이라든지 내가 좋아하는 배우의 목소리 아니면 꼭 간직하고 싶은 영상의 말들이 있다면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을 따라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소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잘 따라하시고 좋은 음원 얻길 바랍니다.

Posted by H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