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운동화 누런 얼룩 백화제로 지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화제를 사용하여 누런 얼룩이 있는 흰운동화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날 문득 신발장을 열었는데 나이키 에어포스 로우 신발이 보이더군요. 산지 꽤 오래됬고 유행도 지났는데 다시 신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신어 보려고 딱 꺼냈는데 신발 밑창이 누런 얼룩이 있더군요. 아마도 신발을 빨고 신고 빨고 신고 아무것도 모를 때 막 신었던 것 같더군요.

그래서 이 신발을 다시 살려보고자 처음에 다시 빨아보고 치약으로 문질러 보고 비벼보고도 했는데 잘 안되더군요. 

인터넷 검색끝에 백화제라는 물건이 흰 운동화를 다시 살릴 수 있다는 내용들이 나오더군요.


백화제 사로 ABC마트로 고고


엄청난 변화를 느끼고 싶어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그럼 백화제를 이용하여 흰운동화 누런 얼룩을 지워보도록 할까요?



바로 이렇게 생겼습니다. 8000원짜리 물건인데 9000원짜리 백화제도 있는데 둘 중 뭐살까 고민하다가 상품이 더 없는 물건으로 골랐습니다.

많이 구매했으니 물건이 많이 없겠거니...(무슨 논리?)



까먹고 Before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앞에 스펀지 같이 생겨서 톡톡 진하게 눌러주면 액체가 나옵니다. 

잘 문질러 주면서 톡톡 계속 여러 부분에 발라줍니다.

냄새도 별로 안심하고 괜찮더군요.



산지 7년넘은 신발이라 뒷꿈치도 까지고 조금 많이 헐었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신고 싶은 욕구가 있어서 살려 보고 싶습니다.

어느 정도 발라봤는데 이게 한번 아니라 계속 말리고 덧바르고 4~5번 정도 해야 합니다. 물론 백화제 양은 충분합니다.



3번째 덧 바르는 중 . 점점 변화하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섬세한 부분까지 덧 바르고 있습니다.



원래 위 사진 신발 밑창과 같듯이 엄청 누런색인데 많이 덧칠하는 덕분에 많이 변했습니다.

점점 변화되고 있군요. 좀더 좀더 덧 발라야 겠습니다.




백화제를 사용해서 5번 덧 바른 사진입니다. 와 거의 원상복귀 된 것 같습니다.

진작에 사용할 걸 그랬습니다. 집에 흰 운동화가 있다면 백화제를 사용해서 살리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천 운동화인 컨버스 같은 종류도 살릴 수 있다고 하니 버리기 아까우시면 백화제를 사용해서 흰운동화 누런 얼룩을 제거 해서 살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운동화를 살렸으니 열심히 신어야 겠습니다. 비올때 뺴고.

Posted by 38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