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오픈베타 체험기

Etc 2010. 10. 3. 20:02
스타2 오픈베타 체험기

오랜시간 기다리던 스타2 오픈베타를 한다길래 나도 참여해봤다. 많은 사람들이 스타크래프트2에 흥미를 가졌다. 스타2 오픈베타는 7월 27일 부터 2주동안 진행된다고 한다.

나는 기대했다. 어떻게 스타크래프트가 바뀌고 스타2는 어떻게 나올 것인지, 실제로 플레이하니까 바뀐건 그래픽과 유닛 건물과 건물이름등 몇가지 요소만 바뀐 것같다.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유저는 반신반의 할 것이다. 과연 스타2가 성공할까?

아무튼 자 그럼 본론에 들어가볼까?

스타2 오픈베타 다운로드 방법

스타2를 다운받기 위해선 우선 http://kr.battle.net/sc2/ko/로 접속해야 한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기를 눌려 다음 페이지로 진행한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위의 그림이 플래쉬라 빨리 지나가기 때문에 빨리 클릭해줘야 한다.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눌른다. 하지만 로그인 화면이 나올 것이다.
당연히 스타2 오픈베타는 배틀넷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페이지가 나올 것이다.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눌려주면 다운로드 창이 뜰 것입니다. 6.8GB 대용량이 오니 오랜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다운받는 상태에서 다른 작업을 하기에는 컴퓨터에 무리가 있으니 한가한 시간에 다운받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느려서 이것저것 살피다가 보기-옵션(?)-일대일전송을 해제하니 시간도 줄면서 빨리 다운받아지는 것 같더군요. 아마 그냥하면 공유하면서 다운받는 것 같은데 일대일전송을 해제하면 그냥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지는 것 같더군요. (제 컴퓨터만 그런 것일 수 있습니다.)

아니면 간단하게 스타크래프트2 홈페이지를 둘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타2 오픈베타를 해보니 기존의 스타크래프트와는 조금 달라져 있어서 많이 한 유저라도 조금은 헷갈립니다.
홈페이지를 둘러보며 바뀐 스타2에 대한 소식을 읽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설치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의 이미지처럼 뜰 것입니다. 밤에 설치하는 분들은 옆 그림보고 놀라지 마시길 ㅎㅎ 설치버튼을 눌려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동의버튼을 눌르고 지나면 설치할 위치를 묻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기본으로 설정된 위치에 다운받기때문에 특별한 일이 없으면 그냥 확인버튼을 눌려줍니다.

이제 스타2 오픈베타 정품키를 묻게되는 창을 건너뛴 다음 이제 설치진행창이 뜹니다.
설치가 진행됩니다. 진행되는 동안 무슨 내용이 나오니 그것 보시면서 설치를 기다리시거나 아니면 최소화 시켜 설치될 때까지 기달리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용량이 오니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설치가 되고 나면 이제 패치를 하게됩니다. 2~5분정도 소요되오니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패치가 완료되면 게임시작 버튼을 눌려 스타2를 실행해주세요.~

스타2 오픈베타 플레이

로그인을 하고 아이디를 생성하면 이제 배틀넷에 접속된다.
싱글플레이나 멀티플레이로 나누어지는 데 싱글플레이어는 인공지능 컴퓨터와 맞붙을 수 있고, 멀티플레이어는 다른사용자와 연결되 컴퓨터랑 붙게 되는 것입니다.

저는 둘다 해봤는데 일단 스타2의 맵이 익숙치가 않아서 조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인 바탕은 스타크래프트와 동일했습니다.

처음 컴퓨터랑 대전을 했습니다. 얼떨결에 시작했는데 테란이 걸려버렸네요.
미네랄을 캐고 정찰을 보내고 배럭을 지었죠. 스타2 오픈베타에는 배럭에도 애드온을 달 수 있는데요.
하나는 다양한 유닛을 뽑을수 있게 해주고 하나는 위 이미지처럼 두 유닛을 동시에 뽑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저것 하다보니 컴퓨터와 대전에서 지고 말았습니다. 컴퓨터 유닛이 상당히 업그레이드 되있더라구요.

다음은 멀티플레이로 다른사용자와 함께 2:2를 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주종이였던 저그를 선택하고 플레이를 했습니다. 오버르드를 대군주라고 불르더군요. 단축기도 O가 아닌 V로 되어있어서 뽑기전에 의심을 했습니다.

스포닝풀은 여전히 단축기S입니다. 드론도 단축기D 나머지는 비슷한것 같습니다.

저글링만 신나게 뽑고 동맹분과 쳐들어갔더니 이겨버렸네요. 스타크래프트와 마찬가지로 저글링도 뭉치면 쌥니다. 난이도가 낮아서 그런지 조금 싱거웠습니다. 다음번에는 조금 연습해서 난이도 높은 상대랑 붙어야 겠습니다.


Posted by H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