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Etc 2014. 8. 11. 14:36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영상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플레이어가 다양한데 그 중 제일 좋다고 소문난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모두 동영상 시청을 즐겨해본 사람이라면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있는 플레이어 가지고는 불편하다고 느낀점이 많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모두들 플레이어들을 찾는데 기본적으로 다음 팟 플레이어, 곰플레이어, kmp플레이어 다양하게 나와있습니다.

그 중 우수한 성능과 동시에 가볍다고 소문난 다음 팟 플레이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즐겨쓰고 있는 플레이어이고 쉬운 인터페이스로 동영상을 즐겨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제가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한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고고



다음 팟 플레이어의 기본 화면입니다. 파란색 배경과 기본에 충실한 인터페이스로 보입니다.

간혹가다가 다른 플레이어들 보면 광고로 덕지덕지 되어 있어 보기 불편한데 플레이어는 그런 것도 없고 좋은 것 같습니다.

스킨도 기본에 충실하다 보니 보기에 불편한 점도 없고 깔끔한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실행했을 때 CPU 리소스를 얼마나 잡아 먹는지 실험을 해봤습니다.

제 컴퓨터 기준으로 1.69GB 동영상 실행시 10~40 정도의 리소스를 잡아 먹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동영상을 실행시키면서 다른 행동을 해도 크게 무방한 정도 입니다. 제가 항상 그렇거든요. 

동영상 보면서 다른 작업을 자주 하는데 크게 느리거나 문제 될 요소는 없었습니다.



다음 팟 플레이어는 동영상 실행할 때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첫번째는 재생전용으로 PC에 있는 동영상 파일만 전용으로 재생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밑에 있는 것보다 잡 기능도 없고 리소스도 덜 잡아 먹는 느낌이랄까요.

두번째 버전은 LIVE 기능도 있는 버전입니다. 다음 팟 플레이어는 아프리카TV 처럼 방송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방송하는 것을 찾아서 시청할 수 있도록 만들어 진 기능입니다. 

프리미어리그가 시작되면 이 프로그램으로 이용해서 초고화질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 정식방송인 SBS SPORTS 채널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라이브 버전의 다음 팟 플레이어 화면입니다. 라이브 탭에서는 현재 방송 중인 프로그램을 볼 수 있고 베스트 탭같은 경우엔 추천수가 많은 동영상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거라든지 이슈 되었던 동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가벼운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을 하면서 다음 팟 플레이어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동영상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H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