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 쉐도우 토스

Etc 2007. 5. 23. 18:54

쉐도우 토스


초반에 돈이 약간 빡빡할수 있으니, 자원관리가 힘드신 초보분들은 연습을 많이 하신다음 경기에 사용해주셧으면 합니다.


일단, 쉐도우토스는 초반 정석보다 프로브 1~2기정도 생산을 덜하고 빠른 드라군러쉬를 하는것이므로 초, 중반 미네랄상황이 약간힘들고, 일꾼을 많이 뽑지못하므로, 약간 가난한 전략의 유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전략은 테란을 상대로 사용하는 전략입니다.

맵은 로스트템플이나, 레퀴엠같은 맵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섬, 혹은 반섬맵에서는 사용할수 있겠지만...쪼금 어렵겠죠?


초반빌드오더 입니다.

7.5파일런
(★ 7.5란 일꾼이 7마리 나와있고, 8번째 일꾼이 생산중에 있다는 뜻입니다. 인구표시에는 8/9로 표시됩니다.)
(★ 파일런 짓고, 지은 일꾼으로 정찰을 갑니다!!)

9.5게이트

10.5어시밀(가스)

12사이버
(★ 일꾼예약없이 12마리에서 바로 사이버를 짓는다. 12마리 > 13마리로 가기전 약간의 공백이 있다)

12질럿1기
(★ 사이버짓고 바로 질럿 1기추가합니다. 일꾼은 잠시 쉽니다.)

15파일런

15드라군1기
(★ 질럿1기를 추가하면 인구가 14/17이 됩니다. 이떄 프로브 1기추가후 파이런, 사이버 완성되면바로 드라군생산)
(★드라군 1기추가하여 인구는 17/17이됩니다)


이후 부터는 계속 드라군을 뽑아주면서 압박을 합니다.


드라군의 사업은 드라군 2마리째 예약해두고 사업을 누르시고, 그후 바로 게이트 1개를 늘립니다.


그리고 압박을 하다가 압박실패하시면 본진 게이트2개의 렐리를 넥서스 주변으로 지정.


벌처 or 탱크드랍의 대비를 합니다. 이타이밍에 드라군생산이 잠시 안되고 있고, 탱크가 날아오면 피해를 입을만한 상황이라면 압박을 하고있던 드라군 두기정도를 빼서 본진으로 이동시킵니다.


투게이트 조이기를 하면서 상황봐서 로보틱스를 올리시고, 그 후 바로 첫번쨰 멀티를 가져갑니다.


멀티를 가져갈때에는 가까운 스타팅포인트로 보내는데 가까운거리이면 돈 200원이 모인상태에서, 먼거리이면 돈 100원이 모인상태에 일꾼을 보냅니다.


앞마당을 먼저 먹지않는 이유는, 다른스타팅포인트를 먼저먹어서 그쪽지역에서 캘수있는 자원을 최대한 더 많이 캐기위해서입니다.


앞마당은 어짜피 다캘꺼, 다른곳에서 미네랄을 더 많이 먹는게 좋습니다.


후반을 도모하기도 좋죠.


확장이 자기보다 훨씬 많다고 생각하면 테란은 급하게 나오게되어있습니다.


그런 심리를 이용하는 점도 있습니다.


일꾼이 다른스타팅포인트에 도착했을떄 바로 넥서스를 소환할수있게 돈 400원을 모읍니다.


바로 넥서스 소환후, 로보틱스 완성되면 셔틀 1기 눌러주시고요....


바로 질럿2기생산.....후 옵저버트리 올립니다.


그리고 질럿 4기까지 생산해주시고요..드라군은 꾸준히..뽑아줍니다..


질럿4기가 나오고 드라군이 많이 모이셧으면 바로 셔틀을 이용 본진언덕에 박아둔 탱크위에 질럿을 내려서 탱크를 잡고, 드라군은 그때 상대방의 앞마당을 견제합니다.


보통 이타이밍에 상대방은 앞마당을 가져가니 확장을 최대한 늦춰주셔야합니다. 확장이 완성되셧으면 일꾼을 뽑으시면서 게이트를 4개까지 늘리고 드라군, 셔틀을 계속 뽑아줍니다.



여기까지만 하셔도 이미 게임은 80%이상 승리하셧다고 보셔도 됩니다. 게이트 4개이후 바로 앞마당을 가져갑니다.


그리고 포지 > 로보틱스서포터베이 순으로 지으시고 셔틀속업누르시고 확장과 본진에 포토몇개 박아주시고요..


계속 조이기 하시면서 캐리어를 준비하셔도 되고, 그냥 힘싸움만으로 이기셔도 됩니다.



이 전략의 포인트는 테란이 벌처를 이용, 멀티 정찰, 견제를 못하게 드라군으로 꼼꼼히 상대 입구막아두는것과, 드라군을 많이 뽑는다는 것입니다.


드라군을 많이 뽑는이유는 본진테란의 경우 탱크가 나와봐야 얼마 못나오니, 어쩔수없이 벌처의 비중을 높이는데 이점떄문에 질럿은 셔틀에 탈몇몇마리만 뽑는것입니다.


보통 셔틀 3기정도 운영하시면 조이기들어오려고할떄, 본진을 그냥 밀어버릴때....다 쓸수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하템, 다템드랍으로 일꾼견제도 해주셔야합니다. 꼭하실필요는 없으시지만, 본진, 멀티, 멀티 에서 돈과 가스를 캐면 남게되있습니다.


한타이밍에 게이트 늘려주시는거 잊지마시고요...


다크먼저내리고 하템 내려서 일꾼에게 스톰써주는것도


간혹 해주시면 좋습니다.


약간 힘든전략같지만, 초반운영만 잘하시면 게임 쉽게, 풀어나가실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taisca/159401 이 글은 허락맏고 가져온 글입니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오류?  (6) 2007.05.28
애드클릭스 11일 후기  (12) 2007.05.24
Map information 계발중지  (0) 2007.05.22
스타크래프트2 발표 wwi  (2) 2007.05.20
Aisa 200패 달성  (0) 2007.05.15
Posted by H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