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Defender란?

무료로 제공되는 Windows Defender는 스파이웨어 및 기타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로 인해 발생하는 팝업, 성능 저하 및 보안 위협으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indows Defender에는 스파이웨어가 탐지되었을 때의 조치 사항을 권장하고 작업 중단을 최소화하여 작업 효율을 유지해주는 모니터링 시스템인 실시간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Windows XP와 Windows Server 2003을 위한 무료 지원 서비스 2가지가 제공됩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athome/security/spyware/software/default.mspx

Windows Defender 설치 및 설정 방법

게시 날짜: 2006년 2월 13일 | 업데이트 날짜: 2006년 10월 23일

Windows Defender는 스파이웨어 및 기타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보안 기술입니다. 컴퓨터에 스파이웨어가 있는지 수동으로 검사하거나 주기적으로 자동 검사를 수행하도록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Windows Defender를 설치하면 설치 전체 스파이웨어 또는 기타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를 차단할 수 있는 실시간 보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파이웨어 위협이 발생할 때 보고하는 커뮤니티에 참가할 수도 있습니다. 즉, 커뮤니티 참가자가 스파이웨어 응용 프로그램이나 정의를 검색하면 Windows Defender가 Windows Defender를 실행 중인 모든 사람을 보호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대처합니다.

Windows Defender 다운로드 및 설치

1.

사용하는 컴퓨터가 Windows Defender 설치에 필요한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만족하는지 확인합니다.

2.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에서 Windows Defender 페이지 (영문)를 방문합니다. 계속(Continue) 단추를 클릭하고 후속 페이지의 지침에 따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3.

설치 마법사의 단계를 따릅니다. Microsoft SpyNet 온라인 커뮤니티 참가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첫 번째 옵션인 권장 설정 사용(Use recommended settings)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SpyNet 커뮤니티에 참가하기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SpyNet 커뮤니티에 참가하기

참고: SpyNet은 Windows Defender 사용자들이 모여 스파이웨어에 대한 정보를 식별하고 공유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이 커뮤니티에서는 Windows Defender 실시간 시스템 에이전트를 통해 식별된 잠재적인 위협을 SpyNet 서버에 보고하여 새로운 스파이웨어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시스템을 분류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게 합니다. SpyNet 커뮤니티는 문제의 파일에 대한 보고서에서 파일 이름 및 수행하기로 선택한 작업(차단 또는 허용) 등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Windows Defender는 SpyNet 커뮤니티로 보고서를 보낼 때 국가 및 언어 설정과 같은 표준 컴퓨터 정보도 함께 보냅니다. 개인 정보는 수집되지 않습니다.

4.

다음(Next)을 클릭하여 계속합니다.

5.

설치(Install)를 클릭하여 Windows Defender 설치를 시작합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그림 2의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마침(Finish)을 클릭합니다. Windows Defender에서 컴퓨터 검사를 시작합니다.

그림 2. Windows Defender 설치 완료

그림 2. Windows Defender 설치 완료

Posted by H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