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본 빌드
vsZ
1. 투게이트 하드코어
7.5(8)파일런 -> 9(10)게이트 -> 13(14)게이트 -> 15파일런
2. 더블넥서스
7.5(8)파일런 -> 9(10)포지 -> 2~3캐논 -> 앞마당 넥서스 소환
(노캐논 이후 앞마당 하고 그 다음 캐논 까는 경우도 종종..)
vsT
1. 투게이트 드라군 푸쉬
7.5(8)파일런 -> 9(10)게이트 -> 12가스 -> 14코어 -> 15파일런 -> 16게이트
2. 원게이트 옵드라
7.5(8)파일런 -> 9(10)게이트 -> 12가스 -> 14코어 -> 15파일런 -> 20로보틱스
vsP
1. 투게이트 하드코어
vsZ 참고
2. 투게이트 드라군
vsT 참고
[2] 빌드 사용법
1. vsZ
①투게이트 하드코어
-> 상대를 강하게 압박하겠다는 의미로 쓰는 빌드
컨트롤만 잘해주면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으나 12풀이나 9풀에 쉽게 막힘
상대적으로 12풀엔 약하며 9풀에는 거의 비슷, 12앞마당에는 강함
-> 이유 : 12풀의 경우 질럿이 달려오는동안 이미 저글링은 나와있기 때문에 다 싸먹히고 9풀에는 상대가 저글링 달려올 때 프로브 질럿으로 방어해낼 수 있으며 12앞마당은 원질럿 원프로브가 때리면서 질럿 추가되는동안에야 겨우 저글리이 나오기 때문
②더블넥서스
-> 최대한 수비모드로 나가면서 물량전을 준비하는 빌드
초반 압박은 못하지만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큰 힘을 발휘
상대적으로 9풀엔 약하며 12풀엔 무난, 12앞마당에는 약간 유리, 3해처리에는 약함
-> 이유 : 9풀의 저글링이 달려오는동안엔 캐논이 겨우 소환되고 있으며 12풀의 저글링이 달려올 때에는 이미 캐논 완성.
12앞마당의 경우 더블넥 타이밍이 꽤 빠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프로토스가 약간 더 부자, 3해처리는 상대가 삼룡이에 해처리를 펼 때가 많으므로 약간 불리
2. vsT
①투게이트 드라군 푸쉬
-> 상대를 강하게 흔들어주겠다는 플레이 상대 탱크가 나올 쯤에 약 4~5기의 드라군이 나와있음
vsT 상대로 대부분 무난
-> 이유 : 상대가 원팩 더블을 할 시에 역언덕이 아닌 이상 뚫고들어가기 힘들며, 투팩 상대로도 충분히 대항 가능
②원게이트 옵드라
-> 조금이라도 수비적으로 나가면서 안전하게 멀티확보를 하겠다는 생각
원팩 더블에는 불리, 투팩 벌쳐에 유리
-> 이유 : 원팩 더블보다 앞마당 타이밍이 늦어질 수 있기 때문, 하지만 옵저버 확보가 빨리 되기 때문에 투팩 벌쳐가 강한 면모
3. vsP
①투게이트 드라군
-> 가까울 땐 질럿 푸쉬에 약하고 멀 땐 질럿푸쉬에 강한 빌드 대부분이 이런 빌드를 탐.
가까울 땐 투게이트 질럿에게 약하고 멀 땐 투게이트 질럿에 강한 면모를 보임
-> 이유 : 일단 프프전에선 원질럿을 뽑고 시작하기 때문에 먼 거리일때는 원질럿으로 방어하면서 질럿이 오기 전에 드라군 두기정도가 나오므로 먼 거리일때는 좋으나 가까운 거리일때는 드라군이 나오기 전 질럿이 도착하기 때문에 불리
②투게이트 질럿푸쉬
-> 가까울 땐 드라군 상대로 좋고 멀 땐 드라군 상대로 약한 빌드 약간 도박적으로 거는 빌드
가까울 땐 드라군에게 강하고 멀 땐 드라군에게 약한 면모를 보임
-> 이유 : 다 알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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