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보드XE 오픈베타 시작


8월 13일 제로보드XE를 오픈베타시작한다고 하네요, 나름 기대해볼듯 한대 아는 개인호스팅

사이트에 zb5를 지원을 안해서라 ㅠㅠ

아래 글은 제로보드사이트에서 공지를 띄운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zero입니다.

제로보드XE 오픈베타를 8월 13일 (월) 하려고 합니다.


지난 한달여동안 클로즈베타를 통해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역시 혼자 하는 것보다 같이 하는 것이 정말 큰 힘을 발휘하게 되고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닫을 수 있었습니다.

수 많은 오동작 문제를 발견해서 알려주신 분들 덕분에 대체적으로 큰 오동작 문제들은 해결이 되었습니다.

기능이나 UI개선, 웹표준을 위해서 충고 및 건의해주신 분들 덕분에 처음보다 사용하기 편하게 되었고 좋은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정리되지 않은 언어정책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번역 지원을 해주셔서 한글뿐 아니라 영어/중국어/일본어등이 거의 변역 완료 되었고 스페인어/프랑스어의 번역이 시작되고 진행중입니다.

부족한 매뉴얼등의 문서화를 위해서 역시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셔서 제로보드XE를 사용하기 위한 매뉴얼 작업이 척척 진행중입니다.

개발자 멤버는 아직 한분만 더 계시지만 이 분 덕분에 제로보드XE의 큐브리드 DB 지원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믿음직 스럽습니다.


아직 NHN의 디자인센터 커뮤니티디자인팀에서 바쁜와중에서 마련해주신 너무나 멋진 스킨들이 5가지나 더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과 여건상 오픈베타 이전에 이 디자인들을 적용하기는 어렵다고 판단하고 현재 적용된 2개의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여 오픈베타를 하려고 합니다.

나머지 디자인들은 오픈 베타 중에 추가가 될 예정입니다.

현재 클로즈 베타를 진행중인 곳을 제로보드 XE 오픈프로젝트 사이트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http://www.nzeo.com 은 http://www.zeroboard.com 으로 데이터 이전하면서 리뉴얼할 예정이구요.

제로보드4의 모든 데이터들은 그대로 이전이 될 것이고 제로보드XE와 듀얼로 운영 될 것이며 너무 광범위했던 커뮤니티 기능을 줄이고 제로보드를 위한 공간, 웹개발 및 디자인을 위한 공간으로 정리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제로보드를 통해서 웹의 동작방식을 이해하고 웹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었고 원하는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었다고 하십니다.
제로보드 자체가 최고의 것이라든지 만능은 될 수 없을 것입니다.

다만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고 그렇게 된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제로보드XE와 더블어 함께 만들어 나가고 싶은 것들이 많습니다.

제로보드를 통해서 많은 분들과 더 많은 것들을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사이트 주소 http://beta.zb5.zeroboard.com/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젠 컴퓨터와 작별  (6) 2007.08.10
애드클릭스 7월달 수입  (2) 2007.08.08
Z - 3해처리 땡히드라  (2) 2007.08.06
신한은행 프로리그 2007 전기리그 결승전 소감  (0) 2007.08.05
메가닥터2 리뷰  (6) 2007.08.02
Posted by H7
,